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구매패턴, 상권을 정확히 분석해야2008-07-07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프랜차이즈 시장에서의 성공 열쇠는 브랜드, 시스템, 트렌드가 뒤지지 않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일 홍천대명 비발디 파크에서 개최된 ‘제 2회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CEO 컨벤션’에서 파리크라상 조상호 대표이사는 ‘한국프랜차이즈기업의 세계화 및 해외진출 전략’을 통해 이 같이 소개했다.

조 대표는 “소비자의 구매패턴, 생활방식, 생각의 흐름에 따라 프랜차이즈 시장도 변한다” 며 “장기적인 영업 성과를 위해선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브랜드를 파악하고 밸류를 높이는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구매패턴, 상권을 정확히 분석해야

영업 전략에 대해 조 대표는 “회사매출은 점포수와 점당매출에 비례한다” 며 “점포수와 점당매출을 높이기 위해선 구매패턴, 타깃층, 상권 등을 정확히 분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조 대표는 찬스로스시스템(품절 시 팔 수 있었던 기회손실, 아이템 수량 조절) 과 생산스케줄(생산수량 및 최적의 생산 시간 조절)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조 대표는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해 해외 고객의 구매 습관, 관습을 파악해 어떤 제품을, 누구에게 어떻게 팔 것인지 패턴을 결정하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 이데일리E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