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튀어야 뜨고, 변해야 산다2008-04-25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프라임경제]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서비스 변화 등을 꾀하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통해 성공을 이어나가고 있는 아이템들이 창업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외식 산업에서는 새로운 조리법과 메뉴, 서비스 방식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어린이 교육 산업은 기존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교수법을 도입해 다양한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분야가 늘어나고 있다. 또, 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위축으로 실속형 소비가 증가하면서 천원숍 같은 가격파괴, 저가상품 관련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소자본 외식 산업의 성공 키워드: 치킨+맥주
둘둘치킨(창업주 정동일, www.22chicken.net)은 맛과 영양이 우수한 650g의 100% 국내산 삼계용 생닭만을 사용해 오고 있다.

특히 14가지 한약재가 함유된 특수양념에 닭을 숙성시킨 후, 반죽을 입히지 않고 독특한 파우더를 발라 기름기는 적고 맛과 영양면에서는 우수한 치킨을 제공하는 등 둘둘치킨 특유의 조리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특수 압력기계, 파우더, 특수양념소스를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하였으며, 기본적인 메뉴인 후라이드와 양념 치킨에 치킨뱅이, 과일치킨, 치킨스페셜등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선보였다. 현재 66.116㎡(20평) 5700만원, 49.587㎡(15평) 4650만원의 창업비용이 들며, 전국적으로 500여개의 체인점이 운영중이다. 문의 (02)776-2277

BTB(www.betterthanbeer.co.kr)는 미국의 펍 레스토랑 후터스의 서버를 벤치마킹해 탱크톱과 미니스커트 등의 의상을 입은 비어걸(beergirl)을 내세운 신개념 맥주 전문점이다.

50여 가지의 안주와 생맥주, 밀맥주, 병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도입한 기본적인 경쟁력과, 비어걸이라는 서비스 아이템을 가미해 다른 맥주 전문점과 차별화를 꾀했다. 한편, BTB Plus에서는 비어보이라는 상대적 개념의 서비스 아이템을 도입하여 고객의 범위를 여성들로 확대시켰다. 문의 (02)574-3540

◆ 교육 열기 속, 1대1 방문 교육 인기
에듀프라임(대표 이봉재, www.edu-prime.co.kr)은 아이의 수준에 맞게 작곡과 피아노 연주기법을 함께 가르치는 1:1 맞춤형 피아노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음대 출신의 방문 교사만을 채용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음악교육학자인 렌달 페이버 교수가 주창한 ‘피아노어드벤쳐’ 교육법 및 교재에 따라 영어 카드 게임, 음표 게임, 동물 음이름 노래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피아노와 음악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이해력과 창의성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피아노를 보유하지 않은 가정도 월 14만원의 교육비로 1년간 교육을 수강하면 피아노 대여는 물론, 교육 후 디지털피아노를 자동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 (02)412-1912

어린이 영어논술학습 전문 기업 이에스북(대표 모윤, www.esbook.co.kr)은 방문형 도서대여사업을 리뉴얼해, 도서를 공급하는 것은 맞지만 대여가 아닌 제공이라는 점에서 다른 회사와 차별화를 두었다. 동화를 활용한 영어논술 이에스북은 한국어로 동화책을 접한 후, 숙지한 내용을 한국어로 풀어가면서 논리력을 키우고, 그 논리를 중심으로 곽영일 씨가 직접 감수, 번역한 영어교재(원서)를 보고 CD원음을 들으면서 영어를 낱낱의 개별 언어가 아닌 전체 이야기와 문화이미지로 체득하게 된다. (02)2103-5790

◆ 물가 폭등 속 천원숍 뜬다
다이소아성산업(대표 박정부, www.daiso.co.kr)은 전국적으로 400여 개의 다이소 매장을 통해 욕실용품·주방용품·사무용품·문구·인테리어제품 등 2만여 가지의 생활용품을 대부분 2천원 이하의 균일가로 판매하고 있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자사의 상품분석을 통해 매월 400가지 이상의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일본, 독일, 스페인 등 세계 25개국의 1,800여 거래선과 함께 상품개발을 함으로써 품질과 가격면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전국에 400여 개의 점포를 구축한 상태이며, 길거리 독립매장 형태뿐 아니라 최근에는 100~2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백화점, 할인마트, 쇼핑몰 등에도 속속 진출하고 있다.

출처 : 프라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