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희망소기업 창업서포터, 착한전문가를 아시나요?2008-01-25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소기업발전소,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에 뜻있는 '지식나눔이' 모집

[이데일리 유성호기자] "영세한 중소 상공인을 위한 창업 지원 조직인 ‘착한전문가’를 아시나요"

소기업발전소 사업을 소개하고 있는 희망제작소 윤석민 부소장.
착한전문가란 다름아닌 희망제작소 부설 소기업발전소가 지원하는 희망소기업을 음양으로 지원하는 조직을 일컫는다.

소기업발전소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은 소기업 사장이 될 수 있다'는 기치아래 공익적 목적의 지방 중소기업이나 소자본 창업자를 선정해 선정해 마케팅, 디자인, 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8일 1차로 지역 농산물 가공업체, 토종 특산물업체 등 20개 희망소기업을 선정했고 올해 안에 100개로 늘릴 계획이다.

착한전문가는 이렇게 선정된 희망소기업들과 1대1 결연을 통해 이들의 애로사항이나 미흡한 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실제로 움직이는 자원봉사 조직.

이들 착한전문가가 25일 희망제작소에서 첫 모임을 열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모임에는 공인회계사, 디자이너, 가맹거래사, 변리사, IT전문가, 기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착한전문가들이 첫 모임을 열고 힘차게 서포터즈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희망제작소 윤석민 부소장은 "앞으로 희망소기업이 늘어나면 더 많은 분들의 착한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올 계획인 희망소기업 100개라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적어도 100명의 서포터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허법인 아이엠의 김종면 변리사는 "조금이나마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었는데 언론을 통해 착한전문가를 알게 됐다"며 "외식분야 상표권 등 각종 특허관련 분야에서 지식을 나눌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소기업발전소 착한전문가 참여문의 : 070-7580-8150
홈페이지 : www.makehope.org/small_biz/index.php

출처 :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