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의지만 있다면‘나도 이제 사장님’2008-01-07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실평수 50평의 점포로 토종한우전문점 정육점형 식당 오픈 가능
본사와 가맹점의 공생을 목표로 초기 창업비용 대폭 줄여 창업자의 부담 낮춰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2008년 새롭게 창업을 하려고 해도 초기자본금의 부담이 크거나 혹은 기존 보유하고 있던 점포의 실 평수와 조건이 안 맞다 거나 노하우가 없어 고민 하는 예비창업자들은 토종한우 정육점형식당 ‘다하누’에 주목해보자.

올 8월 강원도 영월 주천면에 오픈한 섶다리마을 다하누촌(www.dahanoo.com)이전국 가맹점을 모집한다.


◇ 다하누 충주점

2008년을 맞아 본사와 가맹점의 공생을 목표로 초기 창업비용을 대폭 줄이고 실 평수 50평 이하의 점포도 오픈을 가능하도록 하여 창업자의 부담을 줄이기로 했다는 것.

또한 개설 상담부터 매장이 들어서는 곳을 고르는 일도 본사가 함께 컨설팅을 해 주고 있어 창업하겠다는 의지와 다부진 각오가 있으면 다하누의 사장님이 될 수 있다.

기존의 한우전문점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창업이 가능한 것은 축산농가와의 직거래를 통한 한우 유통단계 거품제거와 점포개발의 노하우 덕분이다.

다하누 최계경 회장은 육류유통과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20년 이상 일해온 ‘베테랑’이다.

정육점부터 시작해 유통사업을 거쳐 프랜차이즈를 시작한 최회장은 오랜 경험을 통해 익힌 노하우와 불필요한 중간 유통 단계의 거품을 제거하여 소비자들에게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를 출시하고 대부분을 아웃소싱하는 다른 가맹점 본사와는 다르게 배송 탑차를 통해 식자재를 본사에서 직접 공급한다.

따라서 가맹점을 개설한 뒤에는 본사가 제공하는 교육과 물류를 토대로 열심히 다하누 매장을 운영하면 된다.

다하누는 삼겹살가격으로 한우를 판매하므로 식당이용 손님뿐 아니라 정육점을 통해 한우를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고객 또한 많아 1석 2조의 매출을 얻을 수 있다. 식사메뉴 또한 한우 설렁탕, 한우 불고기 전골, 한우 된장찌개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특히 ‘한식=웰빙 건강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해 2008년도에도 외식창업 시장에서는 한식 특히 한우가 최고 인기 외식아이템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또한 FTA와 축산농가를 살리기 위한 사회적인 움직임에 의해 한우전문점은 외식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떠 오를 전망이다. 때문에 다하누 창업은 지금이 적기라고 볼 수 있다

출처 :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