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창업아이템) 고향에 대한 향수와 따뜻함을..'팔도쏘즐'2007-12-17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명가 장인FNC의 세 번째 브랜드인 전국 지방 소주 전문점 “팔도쏘즐(대표 이문기·박진성 www.ssozle.com)”의 경이적인 매출 급성장에 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팔도쏘즐”은 전국의 지방 소주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 서민 주점으로서 고향에 대한 향수와 따뜻한 그리움이 있는 공간이다.

“팔도쏘즐”에서는 참이슬, 처음처럼은 기본이고 맑은 린(층남), 하이트(전북), 잎새주(전남), C1(부산), 화이트(경남), 더블루(경북), 시원한청풍(충북) 등과 더불어 한라산물 순한소주(제주)까지 맛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단골손님 보다는 이른바 뜨내기 손님이 많은 종로에서도, 팔도쏘즐은 고객 중 30%이상의 단골손님을 확보 할 만큼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팔도쏘즐을 찾은 고객 중에는 “오래 간만에 고향의 소주를 맛보게 해주어 너무 고맙다”라고 인사까지 하는 손님이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평소 고향의 소주를 그리워 하던 단골손님의 비율이 높아지고, 소주의 계절인 겨울로 접어 들면서 팔도쏘즐의 매출은 40% 이상 상승하고 있다.

팔도쏘즐은 팔도의 대표안주, 시원한맥주, 특색있는 퓨전요리가 어우러져 20대~50대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이다.

또한 한국 고유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부드러움이 어울러진 인테리어로 고객에게 편안함을 선사하고 있다.

출점전략지역은 오피스 및 사무실 밀집지역, 아파트지역, 다세대등 주거지역이며, 소형매장오픈시 점포비용을 제외한 6천여만정도이다.

주점 창업의 성공 열쇠로 내년 2008년에는 100개 이상의 가맹점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향의 맛, 고향의 따뜻함. 이젠 팔도쏘즐이다.

문의 (02)423-1566

출처 :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