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은 대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다. 럭셔리 한복 역시 물품 상세 페이지를 분석해 보면 구매자 중심의 페이지라기보다 판매자 중심의 페이지라고 할 수 있다. 물품 구입 때 구매자들이 실수하는 부분에 대해 너무 상세하게 적어놓다 보니 구매자들이 물품을 보기도 전에 주의사항부터 읽어야 하는 상황이다.
또 많은 일을 사장이 직접 처리하느라 효율성이 떨어지는 면도 있다. 사진촬영과 포토샵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데 마케팅과 고객관리에 소홀해질 수밖에 없다. 직접 사진촬영과 포토샵 작업을 다 하지 말고 전문가를 고용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품주문 후 송장 입력 작업을 수작업으로 하는 것은 큰 인력손실이다. 오픈마켓에 맞는 전문적 관리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므로 관련 프로그램들을 판매배송시스템에 적용해야 한다.
브랜드 전략도 필요하다. 럭셔리 한복의 브랜드를 신뢰해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우선 럭셔리 한복을 특허청에 상표등록하는 것이 좋겠다. 인터넷 판매자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열심히 키우면서 정작 법적으로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상표출원번호가 나오면 소비자 신뢰도도 높아질 것이다.
또 럭셔리 한복의 로고도 고안해 볼 일이다. 정식으로 로고 제작업체에 의뢰해 만들고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 상품페이지는 물론 상품박스에도 로고를 인쇄하고 고객에게 보내는 안내장에도 로고를 넣는 등 지속적으로 노출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