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대기업, 외국인투자기업, 유망중견기업, 중소ㆍ벤처기업이 참가하는 ‘2006 열린 일자리 한마당을 오는 15일 고양시(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한다.
오프라인 채용박람회와 함께 7일부터 21일 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도 동시에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6일까지 구직자와 기업체의 사전 참가신청을 인터넷(www.openjob.or.kr)으로 받는다.
이번 일자리 한마당은 경기도가 국내 최초로 화상면접시스템을 도입하여 행사장인 KINTEX를 중심으로 수원, 성남, 부천, 안산, 의정부 등 도내 5개권역을 연결하고 장애인을 위한 별도의 화상면접장도 장애인고용촉진공단 경기지사에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도내 외국인투자기업 30개 업체와 대기업 및 중견기업 40개와 벤처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 30개 업체가 참가하여 1만여명의 참가자에 대한 구직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장 배치는 외국기업, 첨단기업, 국내기업으로 구성된 채용관과 함께 화상면접관, 컨설팅관, 체험관, 직업관, 이벤트관 등의 부대 행사관이 더해져 취업을 준비하는데 실질적 도움을 주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세미나관에서는 시간대별로△통하는 이력서(특강)△무료 직무적성검사△대기업 채용설명회△외국기업 채용설명회△중소벤처기업 채용설명회△성공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특강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된다.
출처 : 헤럴드경제 이상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