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무료취업상담실
무료취업상담실

제목여대생 취업지원 체계적 관리2009-01-09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변도윤 여성부 장관은 '03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20개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설치되어 있는 전국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사업 공모를 통해 20개 대학을 선정하여 지원할 방침이라는 것.

공모기간은 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여성부 홈페이(http://www.moge.go.kr)에 널리 알림마당 코너에 공지사항란에 떠있다.

특히, 이번에 20개 대학 선정 시 '08년 사업평가 결과 우수센터 3개 대학에는 가산점을 부여하여 사업의 전문성 및 지속성을 기하고자 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여성부는 '03년부터 취업에 취약한 여대생을 대상으로 '진로개발'에서부터 '취업지원'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동 사업은 여대생에 특화된 각종 커리어개발 전문 프로그램의 개발, 보급을 통해 여대생에 대한 커리어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표준모델┘을 통한 커리어개발 관련 프로그램을 체계화하는 등 대학 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커리어개발 종합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정착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센터가 지역여성의 고학력 경력단절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지원받지 못한 커리어개발센터의 설치를 가속화시키는 부수적인 성과도 거두고 있다.

여성부는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09년부터는 여대생 특화 진로 개발 기능을 강화하고, 직업의식 및 실용적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청년여성의 직업역량 제고를 위해 ┌여대생커리어개발 전문모델┘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전략산업의 새로운 직종발굴과 직업훈련 강화 등으로 고학력 여성인력의 맞춤형 일자리 확대 및 경력단절 예방 기능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09년부터는 학칙과 교칙 등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조직을 기구화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규제 등을 완화해 보다 많은 대학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대학 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프라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