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무료취업상담실
무료취업상담실

제목이번 주말 청계천에 가면 일자리가 보인다2008-11-11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노동부 서울지방노동청은 15일 오후 1시 서울 청계천 인근의 서울고용지원센터 'Job Cafe Zone’에서 ‘제8회 청계천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청계천 Job Fair에선 스키장 아르바이트 등을 뽑는 ‘Winter Job Festival“, ‘해외취업·인턴박람회’
와 ‘현대건설 해외부문 채용설명회’가 동시에 열린다.

Winter Job Festival에선 보광휘닉스파크(강원 홍천), 대명비발디파크(강원 홍천), 삼성에버랜드(경기 용인)등 3개 기업이 스키장에서 일할 아르바이트생 2100명을 뽑을 예정이다.

해외취업·인턴박람회에선 ‘에미레이트항공’, ‘JWIN Electronics Corporation’, ‘DHL 싱가폴’, ‘Pgenic Dental Lab’, ‘Deutsche Bahn AG’, ‘Clubmed Resort’, ‘북경언어대 왕징언어교육학원’ 등 16개사가 해외 7객구에서 근무할 항공승무원, 그래픽디자이너, 치기공사 등 50명 이상을 뽑는다.

이 자리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내년부터 국제경험과 식견을 갖춘 10만명의 청년리더를 육성한다는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 계획’에 따라 청년구직자를 일대일로 상담하는 해외취업 관련 컨설팅을 진행한다. 상담자에겐 바리스타가 만든 커피가 제공된다.

해외취업진흥협회도 해외취업·인턴 컨설팅과 국제자원봉사, 국제기구 등에 진출할 수 있는 절차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

한편 현대건설은 상시적으로 기술인력 난을 겪고 있는 해외 건설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해외부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17일부터 28일까지 워크넷을 통해 입사지우너서를 받아 적격자를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서울지방노동청은 ‘청계천 JOB FAIR 대학생 밴드 경연대회’을 열어 ‘청계천 JOB FAIR’를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도 제공한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이번 제8회 청계천 JOB FAIR에선 글로벌 시대에 청년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해외채용행사와 관련 컨설팅을 실시한다”며 “‘Winter Job Festival’을 통해선 대학생 등 청년층에게 스키장, 놀이시설 등에서 직업체험의 기회를 대대적으로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 노동부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기획총괄과 (02-2004-7322)

*출처 : 대한민국 정책포털 http://www.korea.kr/news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