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업체 입사 시 가산점 혜택과 상금 수여
[이데일리 주순구기자] 최근 외식업계에 공모전 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공모전은 기업에게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수상자에게 입사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하는 등 기업과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어 날로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별 여름철 공모전을 정리했다.
▲ '배스킨라빈스'(www.baskinrobbins.co.kr)는 제3회 달력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주제는 ‘아이스크림으로 마음을 전하세요’로, 말 대신 아이스크림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황을 표현하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여 취업 기회와 상금을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 측은 수상작을 탁상용 달력으로 제작, 연말에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원)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이달 31일까지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금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은상 2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으로 총 7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askinrobbins.co.kr)를 참고하면 된다.
▲ 외식업체 '놀부'(www.nolboo.co.kr)도 10월 2일까지 ‘제9회 놀부외식논문현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논문 주제는 외식산업의 톡톡 튀는 Fun 마케팅, 외식산업에서의 CS추진사례에 관한 연구, 글로벌 브랜드 전략 중 한 가지를 택해 작성하면 된다.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5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장학금을 준다.
▲ 'CJ'(www.cj.co.kr)는 이달 31일까지 ‘식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원)의 식품관련학과 학생이 대상이다. 대상 1명 200만원, 금상 1명 150만원을 제공하며 이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CJ 입사 가산점이 부여된다.
▲ 오므토 토마토, 마르쉐, 카페아모제, 파파게노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외식전문업체 '아모제'는 ‘2007대학생 외식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해외연수 기회, 및 400만원의 상금 등이 수여되는 것은 물론 ‘아모제 6개월 명예 직원’ 혜택과 아모제 입사지원 시 가산점 부여 혜택이 주어진다.
출처 : 이데일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