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로그인
협회소개
인사말
설립목적
협회연혁
운영조직
정회원
후원회원
찾아오는길
산하지부
전국지부
전국지회
부설연구소
이워크 연구소
이러닝 연구소
채용정보
채용정보
인재정보
취업상담실
취업상담실소개
무료취업 상담실
인사노무/산재상담
경영컨설팅지원
창업지원 상담
이러닝
이러닝 아카데미
한국금융 보험방송
자료실
법령자료
복지자료
협회자료
게시판
소식란
교육안내
공지사항
직원게시판
세상보기
투표하기
Home ▶ 취업상담실 ▶ 경영컨설팅지원
경영컨설팅지원
취업상담실
취업상담실소개
무료취업상담실
인사노무/산재상담
경영컨설팅지원
창업지원상담
-장애인창업자금융자
-장애인고용사업주지원제도
제목
[강상구의 성공 키워드](8)창조의 리더십-리더쉽편
2007-02-12
작성자
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단자동차 전장부품과 플라스틱부품 기술ㆍ시장 및 응용사례 세미나
아군과 적군만 있고 중립적인 것은 인정하지 않으려는 흑백논리가 우리 사회를 지배하고 있다. 평소 OX 문제에 길들여진 결과다. 이런 와중에 기업인들은 ‘창조경영’을 부각시키고 있다. 단순히 뒤따라가는 것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감 때문이다.
애플컴퓨터 CEO인 스티브 잡스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묻고 나서 제품을 개발해서는 그 제품이 완성될 때쯤이면 고객은 뭔가 다른 것을 찾을 것이다”며 발상전환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창조적인 경영을 하자는 말이다.
창조는 상상력이 필요하다. 지나간 일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다. 미래 지향적인 마음이다. 흑색이 아닌 것은 백색만이 아니다. 청색도 노란색도 있다. 아름다운 빛깔의 무지개도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면 창조경영은 할 수 없다. 바둑돌을 흑백이 아닌 다른 색으로 만들어도 누가 잡아가지 않는다.
리더여, 직원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보자.
S&P변화관리연구소장
출처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