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행장은 1일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창립 5주년 기념식에서 "국민은행은 이제 대한민국의 대표 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다"면서 "영업활동을 통한 성과 추구에 나설 때"라고 말했다.
강 행장은 "지난해 12월 개통된 국내 최고 수준의 고객관계관리스템(CRM)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영업은 분석이다`는 명언을 염두에 두고 CRM을 통해 한차원 높은 고객만족을 할 수 있도록 CRM을 적극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 2년간 여신관리와 내부통제, 리스크 관리 부문에서의 업무가 크게 향상됐다"면서 "이처럼 향상된 내부 여건을 기초로 창조적인 발상의 전환과 기존 사업을 보다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산건전성과 수익성이 개선되는 등 계량적 지표들이 깨끗해진 것처럼, 영업과 업무의 관행도 보다 깨끗해질 수 있도록 윤리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