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로그인
협회소개
인사말
설립목적
협회연혁
운영조직
정회원
후원회원
찾아오는길
산하지부
전국지부
전국지회
부설연구소
이워크 연구소
이러닝 연구소
채용정보
채용정보
인재정보
취업상담실
취업상담실소개
무료취업 상담실
인사노무/산재상담
경영컨설팅지원
창업지원 상담
이러닝
이러닝 아카데미
한국금융 보험방송
자료실
법령자료
복지자료
협회자료
게시판
소식란
교육안내
공지사항
직원게시판
세상보기
투표하기
Home ▶ 취업상담실 ▶ 경영컨설팅지원
경영컨설팅지원
취업상담실
취업상담실소개
무료취업상담실
인사노무/산재상담
경영컨설팅지원
창업지원상담
-장애인창업자금융자
-장애인고용사업주지원제도
제목
NHN-SK커뮤니케이션 이번엔 '블링크' 경쟁
2006-05-01
작성자
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이번엔 블링크다.’
국내 포털의 웹2.0 서비스 확산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선두 1인 미디어 기업인 네이버와 네이트닷컴이 웹 상의 정보를 링크하는 ‘블링크’ 서비스를 핵심 웹2.0 서비스로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서비스 선점 경쟁이 치열한 포털 업계에서 양사가 ‘블링크’라는 동일 명칭을 개념이 다소 상이한 각사 서비스에 사용함으로써 웹2.0 서비스와 관련된 브랜드 선점 경쟁도 본격화할 조짐이다.
NHN(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포털 네이버( http://www.naver.com)는 27일 유사한 주제를 다룬 블로그 간 링크를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블링크( http://blink.naver.com)’ 서비스를 정식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앞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네이트닷컴( http://www.nate.com)도 최근 선보인 미니채널( http://minich.nate.com) 내에서 ‘블링크’ 서비스를 개시했다.
네이버는 ‘블로그 링크(blog link)’의 줄임말로 ‘블링크’를 선택한 반면, 네이트닷컴은 ‘웹 상의 모든 링크를 공유하는 서비스(web link)’라는 의미에서 ‘블링크’를 사용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블링크’로 대변되는 관심사별 링크 서비스가 블로그·미니홈피 등에 이어 1인 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 조류를 형성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네이버가 27일 공식 선보일 블링크는 이용자가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주제어를 정해 링크 등록을 하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블로거들이 모여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형태다.
이 회사는 블링크 서비스에 웹2.0의 대표 요소로 불리는 평판(reputation)·꼬리표달기(tagging)·링크·협업 개념을 도입해 이를 대표적인 웹2.0 서비스로 강조하고 있다.
이에 앞서 ‘미니채널’을 선보인 네이트닷컴 역시 ‘블링크’라는 용어를 앞세워 블로그만이 아닌 웹 상의 모든 링크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선두 포털들이 ‘블링크’를 경쟁적으로 선택했다는 점에서 웹2.0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며 “5월 이후 포털들의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공개도 본격화하는 등 웹2.0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전자신문 김유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