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경영컨설팅지원
경영컨설팅지원

제목CEO "기업 생사달린 위기경험"2008-03-31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서울=연합뉴스) 이 율 기자= 우리나라 기업 최고경영자(CEO) 중 88%는 기업의 생사가 달린 위기를 경험한 적이 있다는 답변을 내놨다.

세계경영연구원은 31일 국내기업 CEO 113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기업의 생사가 달린 위기를 경험한 적이 있는 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8%에 달하는 100명이 위기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위기를 겪어본 CEO들 중 43%는 훌륭하게 위기를 극복했다고 답했고, 27%는 위기 극복이 미흡했다고 답했다

위기를 훌륭하게 극복했다고 답한 CEO들 중 가장 많은 44%는 위기에 잘 대응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본인이 평소 대비를 해서 리드를 잘했기 때문이라고 답했으며 16%는 임원 중에서 위기관리 재능과 경험이 있는 사람이 있었다고 답했다.

위기 극복이 미흡했다고 답한 CEO들은 위기에 대응을 잘 못했던 이유로 42%가 본인이 평소 대비를 못해 리드를 제대로 못했기 때문이라고 답했으며 26%는 내부에 위기 관리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이 없었다고 응답했다.

이 같은 응답은 CEO들이 위기극복에 있어 기업 내부 리더들의 역량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는 점을 드러냈다.

한편 매출액 2조원 이상 대기업은 100%가 위기 대응 준비가 돼 있다고 답한 반면 매출액 30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은 위기 대응 준비가 미흡하다고 응답한 비율이 53%나 돼 매출액이 작은 기업일수록 위기 대응 준비가 미흡함을 시사했다.

설문에 참여한 CEO들은 서비스업, 제조업, 금융업, 유통업, IT통신업 등의 업종에서 매출액 300억원 미만에서 2조원 이상까지의 대.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yulsid@yna.co.kr

(끝)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