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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특허청] 브랜드 경영의 첫걸음, '상표 트렌드 분석'에서2007-08-30
작성자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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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청장 전상우)은 상표출원이 크게 증가하고 기호와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경향으로 브랜드의 가치가 중요해 짐에 따라 상표(브랜드)정보를 분석ㆍ가공하여 제공하는 "상표트렌드 분석사업"을 실시한다. 이를 활용하면, 중소기업이나 개인이 법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독자적인 상표개발에 필요한 각종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나아가 상표분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표트렌드 분석사업"은 먼저 시대별로 대표적인 상표(브랜드)의 특징과 배경을 분석하여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알려주며, 각각의 상표가 가지는 의미, 칭호, 문자, 시각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각종 통계자료와 함께 제공하게 된다. 그 밖에도 우리의 일상에서 만날 수 있고,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장수상표 및 기업의 CㆍI(Corporate -Identity)를 변천과정ㆍ관리전략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대표적 장수상표인 '진로'를 포함한 총 7개 품목의 브랜드 네이밍 경향과 상표등록출원동향, 거절 이유와 분쟁내용 및 판례를 분석하여 제공한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이나 개인은 상표개발에 있어 통합정보를 활용함으로써 출원단계에서 상표분쟁을 회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