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세상보기
세상보기

제목무장애연대, 2020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2020-08-25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무장애연대)가 통합놀이터만들기네트워크와 함께 2020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통합놀이터는 유니버설디자인과 통합의 가치를 바탕으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모든 어린이가 자유롭고 동등하게 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열린 놀이공간이다. 지난 2018년 처음으로 개최된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에서는 통합놀이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냈다.

두 번째로 열리는 2020 통합놀이터 디자인 공모전은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고 통합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어 모든 어린이의 꿈을 펼치는 놀이공간 디자인을 공모한다.

참가 자격은 전공에 관계없이 대학(원)생 및 휴학생으로 공모 기간 현재 관련 업체 및 기관 등에 채용되어 있지 않아야 한다. 다만, 학생 인턴 등은 응모 가능하다.

통합놀이터 디자인 참고 대상지는 서울시 도봉구에 소재한 어린이놀이터이며, 제시된 사이트를 활용해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도록 통합놀이터를 디자인하면 된다. 다만, 제시된 대상지는 참고사항이며 제시된 대상지가 아닌 다른 곳을 디자인해도 무방하다.

작품의 형태는 스케치, 투시도, 모형사진, 색채표현 등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출품 형태는 JPG나 PDF 형태의 전자파일이다.

공모 접수는 10월 5일부터 13일까지며, 이메일(inc.nori@gmail.com)로만 접수한다.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는 10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작에 대해 11월 중 시상식 및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1팀 상금 150만원과 상장, 우수상 3팀 각 상금 50만원과 상장, 가작 3팀 각 상금 30만원과 상장, 입선 10팀에는 상장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accessrights.or.kr/무장애광장/통합놀이터 공모전)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에이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