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소식란
소식란

제목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 맞손2020-10-22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제주도교육청이 22일 비대면으로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고용 연계형 직업훈련을 제공하고,사무행정, 바리스타, 서비스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7개의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학령기 발달장애인들에게 조기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에서는 진로직업교육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배치해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기 발달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학령기 발달장애인에게도 다양한 직업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서울 등 총 13개소이며, 올해 제주 등 6개소가 추가로 개소해 전국 17개 시도에 19개 훈련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공단 제주지사, 제주맞춤훈련센터와 함께 제주지역 발달장애인들에게 훈련과 고용을 연계한 장애인고용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을 통해 제주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에 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발달장애인이 일자리를 통한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출처:에이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