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소식란
소식란

제목서울 용산구, 장애인 커뮤니티센터 조성2019-11-20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서울 용산구가 지역 내 장애인 복지단체를 한 곳에 모아 ‘장애인 커뮤니티센터(이하 커뮤니티센터)’를 조성했다.

구는 오는 20일 서빙고동 커뮤니티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성장현 구청장과 장애인 복지단체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한다.

구는 올해 초 구청장 방침으로 ‘장애인 커뮤니티센터 건립 기본계획’을 수립, 관련 조례 제정과 설계용역을 실시했다.

이후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18억 6000만 원과 구비 1억 3000만 원을 활용해 옛 창업지원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지하 1층·지상 4층에 연면적 1496㎡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를 조성했다.

지하 1층에는 다목적 강당, 지상 1층에는 중증장애인 채용카페인 한국장애인개발원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카페 및 일자리 창출 사업단이 들어선다.

2층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및 회의실, 3층은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센터 및 장애인 정보화교육장, 4층은 수어통역센터 및 장애인 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로 쓰인다.

전반적인 시설 관리는 지역 내 7개 장애인단체가 모여 만든 비영리 민간단체인 '용산구 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가 맡았다.

성장현 구청장은 “2019년을 구 장애인 복지 원년으로 삼고 1년 동안 정말 열심히 달려왔다”며 “내년에도 신규 사업을 다양하게 발굴해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출처 : 에이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