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소식란
소식란

제목국민연금공단, 시각장애인 위한 들을 수 있는 리플릿 배포2023-12-05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국민연금공단.jpg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 이하 공단)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보장을 위해 텍스트 음성변환 코드를 삽입한 국민연금 장애인 지원사업 안내 리플릿 5만 7,000부를 전국에 있는 공단 지사, 시·군·구청과 주민센터, 종합병원에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공단은 장애인등록심사, 장애인활동지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근로능력평가, 국민연금 장애연금 등 네 가지 장애인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리플릿에는 이들 사업에 대한 수급 요건, 신청 방법, 구비 서류 등이 알기 쉽게 담겨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리플릿 상단 모서리마다 텍스트 음성변환 코드를 삽입했다. 스마트폰에서 보이스아이 앱으로 코드를 촬영하면, 해당 페이지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실종된 사람이 가족과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 경찰청과 협조해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내용도 수록했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란 장애인, 치매노인 등이 실종도됐을 때를 대비해 미리 지문과 사진, 보호자 인적사항 등을 등록해 놓고 실종됐을 때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신속히 발견하는 제도다.

공단 김태현 이사장은 이번에 배포한 리플릿을 통해 시각장애인이 좀 더 수월하게 장애인 지원사업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