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소식란
소식란

제목굿윌스토어, 장애인 일자리 만드는 행복한 출근길 캠페인 진행2023-09-25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본부장 한상욱)가 25일 발달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한 캠페인 행복한 출근길 시즌2를 시작했다.

행복한 출근길 시즌2는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건립을 위한 모금 캠페인이다.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으로 직장을 갖기 어렵던 장애인에게 행복한 출근길을 선물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복지부가 2020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15세 이상 발달장애인 10명 중 8명은 미취업 상태다. 이들 중 취업 희망자는 15.4%나 되지만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직업교육과 일자리가 부족해서다.

이러한 가운데 굿윌스토어는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재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굿윌스토어의 장애인들은 기증 물품을 분류하거나 진열하는 등의 업무를 맡으며 월급을 받고 있다. 장애 특성에 따른 근로환경은 물론 최저임금이 보장된다. 밀알복지재단은 2011년 굿윌스토어 1호점인 밀알송파점 설립 후 현재 전국에 24개의 굿윌스토어에서 350여 명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다.

굿윌스토어는 행복한 출근길 시즌2 캠페인을 통해 신규 매장을 건립해 중증장애인 약 10명 이상을 고용한다는 계획이다. 모금액 목표는 3억 원으로 내년 3월 31일까지 굿윌스토어 행복한 출근길 공식 캠페인 페이지에서 모금을 진행한다.

굿윌스토어는 행복한 출근길 시즌2을 통해 추후 건립될 굿윌스토어 신규 지점 벽면에 별도의 공간을 조성해 후원한 시민의 이름이나 기업명을 새겨 기념할 계획이다.

굿윌스토어는 2022년 상반기 진행한 행복한 출근길 시즌1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성금으로 올해 5월 굿윌스토어 20호점인 밀알수원북문점을 건립해 지역 장애인 8명을 정규직으로 고용한 바 있다. 당시 캠페인에는 총 562명의 시민과 81개의 기업이 참여해 2억여 원이 모였다.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행복한 출근길 캠페인은 비장애인들이 누리는 평범한 일상을 장애인과 그 가족들도 동등하게 누리는 세상을 꿈꾸며 시작됐다며 올해에도 행복한 출근길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전국 곳곳에 굿윌스토어가 생겨 더 많은 발달장애인들이 일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