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소식란
소식란

제목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 ‘장애인 표준사업장’ 운영 약정 체결2020-04-02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지사장 김대환, 이하 ‘공단’)는 2020년도 장애인 표준사업장 무상지원금 대상자로 선정된 (주)레드스톤시스템(대표 박치영)과 (사)한국장애인이워크협회(대표 조무호)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애인 표준사업장’ 운영약정을 체결했다.

장애인표준사업장이란 일반노동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을 다수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으로, 장애인에 대한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사회통합을 기반으로 장애인 고용 기업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장애인 고용을 통해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이상적인 일터’이다.


이번 무상지원 결정에 따라 (주)레드스톤시스템과 (사)한국장애인이워크협회는 각각 장애인 13명과 18명을 고용하기로 했으며, 장애인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공단과 함께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김대환 지사장은 “이번 무상 지원이 장애인 표준사업장 운영과 설립을 희망하는 사업주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 19로 사업운영에 어려움이 많은 환경에서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는 모든 사업주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레드스톤시스템과 (사)한국장애인이워크협회의 성공적인 장애인 표준사업장 운영과 설립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치영 대표와 조무호 대표는 “향후 장애인들이 근무하기 좋은 장애인 표준사업장 운영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 출처 : 영등포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