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소식란
소식란

제목SK브로드밴드, 수화영상으로 콜센터 상담서비스2009-10-14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SK브로드밴드(사장 조신)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와 함께 청각, 언어장애인을 위한 콜센터 수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청각, 언어장애인이 가입.해지.요금제변경 등을 위해 상담을 하고 싶을 때 통신중계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청각, 언어장애인이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통신중계서비스센터에 연락해 통신중계사에게 SK브로드밴드 콜센터 106번과의 중계를 요청하면, 통신중계사가 106상담원과의 대화를 문자나 영상으로 중계해준다.

전화를 통해 통신중계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SK텔레콤 가입자의 경우 1599-0042와 영상통화 버튼을, KT 가입자는 1599-0042와 영상통화 버튼을, LG텔레콤 가입자는 010-4102-6630 또는 010-4103-6630을 누르면 된다. 영상통화 발신 요금은 사용자가 부담한다.

컴퓨터를 이용해 통신중계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한국정보화진흥원 통신중계서비스센터 홈페이지(www.relaycall.or.kr)에 접속한 뒤 문자중계나 영상중계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또는 네이트온 통신중계서비스(http://nateonrelay.nate.com)에서 아이디 승인을 받은 후 메시저로 간편하게 영상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청각ㆍ언어장애인의 통신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고 통신중계서비스를 활성화함으로써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 출처 : 에이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