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 6 프로’의 론칭과 함께 ‘사랑을 실천하는 약국’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측은 "이는 대웅제약이 ‘이지엔 6’의 발매 시점부터 수익금의 1%를 ‘무장애놀이터’ 건립기금으로 기부하고 있는 활동의 일환으로 ‘이지엔 6’를 판매하는 모든 약국에 ‘사랑을 실천하는 약국’ 스티커를 부착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사랑을 실천하는 약국’ 캠페인은 일반소비자에게 ‘무장애놀이터’ 건립 사업에 대해 알리고,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서라고 대웅제약측은 설명했다.
이지엔 6 의 마케팅 책임자인 대웅제약 정형철 차장은 “사랑을 실천하는 약국 캠페인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장애아 놀이터의 필요성을 알릴 뿐만 아니라, 이에 동참하는 약사의 이미지를 보여 줌으로써 사회 공헌에 앞장 서는 약사의 이미지 고양에 도움이 되고 싶다” 고 행사의 취지를 말했다.
‘무장애놀이터’는 장애아동과 일반 아동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10월 20일 국내 최초로 뚝섬 서울숲에 만들어졌다. 총 250여평 규모로 지어진 ‘무장애놀이터’는 설치미술가 임옥상씨가 설계하고, 총 11억 원의 건립 비용은 대웅제약이 부담으며 내년에는 국회와 구리시 두렛교회 에도 완공될 예정이다
놀이터 건립 기금 마련을 위해 이지엔 6 는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도 운영한 바 있다.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 6’를 닮은 액세서리를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무장애놀이터’ 건립 기금으로 기부한 것.
관계자는 "지난 10월 이화여대 거리축제에서 처음 시도됐으며, 내년에는 광역시를 중심으로 활동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일반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해 일시적인 기부가 아닌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회공헌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뉴시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