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방방재본부서 다음달부터 2개월 동안
소방방재청, 오는 2007년 전국으로 확대 계획
현행 119 긴급구조서비스에 정보통신 기술을 도입·접목, 새로운 안전복지 서비스로 발전시킨 ‘고객 맞춤형 119 구조구급서비스’가 다음달부터 2개월 동안 시범 실시된다.
소방방재청은 31일 “새로운 고객맞춤형 안전복지서비스 ‘U-안심폰서비스’를 개발, 다음달부터 2개월 동안 서울소방방재본부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한다”며 “종료 후 사업의 성과를 면밀히 평가·보완, 오는 2007년에는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U-안심폰서비스’는 소방관서에 질병·노약자 등의 전화번호와 신상정보를 사전에 데이터베이스화하고 119 신고 시 해당 신고자 번호로 등록된 데이터베이스 정보가 자동으로 출동대에 통보됨으로써 신속한 전문적인 응급처치 및 전문병원 이송이 가능, 응급환자의 소생율을 높일 것으로 보여진다.
신청은 소방방재청(www.nema.go.kr), 서울소방방재본부(www.fire.seoul.go.kr)및 각 소방서 홈페이지나 가까운 소방관서에서 등록신청서를 교부받아 개인별 등록정보를 입력한 후 소방관서에 방문 제출하거나, 팩스·우편 등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소방방재청은 오는 2007년부터 신청자 스스로 신청 및 개인정보 수정이 가능하도록 인터넷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출처 : 에이블뉴스<권중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