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교육안내
교육안내

제목“당신도 창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2006-10-16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서울북부장복, 장애인 창업스쿨 개최
창업 필수 내용 강의…지속적 사후관리

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은 오는 11월 6일과 7일 이틀간 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새 꿈! 새 희망!! 장애인 창업스쿨’을 개최한다.

이번 창업스쿨은 지난 4월 개최된 장애인 창업세미나의 후속사업으로 지역사회 콘소시엄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창업스쿨에서는 장애인 창업가의 비전 형성부터 마케팅 전략, 부동산 계약을 포함한 각종 창업 절차, 사업타당성 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유망 아이템선정 요령과 접근방향 등 장애인 창업자가 경쟁 시장에서 고려해야 할 필수적인 내용들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고용안정센터에서 진행하는 창업진단검사도 실시된다.

이번 장애인 창업스쿨에는 아산시장애인복지 강종건 관장(경영컨설턴트), 순천향대 유연호(벤처보육센터) 교수, 충남 중소기업연수원 이성열 차장,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김백수 직업재활팀장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교육 수료 후 참가자가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전문 창업지원팀을 통해 창업컨설팅 및 준비과정에서 지속적인 사후관리 받을 수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및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서울북부장애인복지관 전화(02-2092-1752)나 홈페이지(www.internet.or.kr)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출처 : 에이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