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교육안내
교육안내

제목중증장애인 방문 컴퓨터교육.2005-07-14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중증 장애인 방문 컴퓨터 교육
장애인정보화교육 사이트에서 신청하세요

1,신천대상 : 장애등급 1급,2급 중증장애인 또는 중복장애인.
1, 2급 상이국가유공자

2. 교육내용:컴퓨터 기초, 인터넷, 한글, 홈페이지 제작 등 교육생 수준을 고려한 맞춤식 1:1교육

3ㆍ교육시간: 1일 3시간씩 총 20회(1년 1회 재교육 가능)

4.교육신청:
ㆍ장애인 홈페이지(http://able.kado.or.kr)를 통해 교육신청ㆍ접수
ㆍ온라인 교육신청이 어려울 경우 전화, 팩스, 우편을 통한 신청이 가능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장애인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약 4만여명의 장애인에게 정보화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장애인정보화교육 사이트

매년 약 150여곳의 교육장의 시설구축과 운영을 지원해 디지털 시민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기초 및 활용 교육은 물론, 각종 자격증 취득, 그래픽 관련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또한 우수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기간의 전문교육을 실시해 직업능력 향상도 꾀하고 있다.

▶지역별 교육기관 검색

몸이 불편해 집밖으로 나오기 어려운 중증 장애인을 위해서는 직접 강사가 집을 방문, 일대일 교육도 실시한다.
교육비 및 교재는 전액 무료다.

▶ 교육과정.
1). 컴퓨터기초: windows98을 중심으로 하는 컴퓨터 기본 운영을 교육합니다.

2).한글기초: 기본적인 인터넷 활용법에서부터, 상세한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교육합니다.

3).한글활용: 기본적인 인터넷 활용법에서부터, 상세한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교육합니다.

4).인터넷기초: 기본적인 인터넷 활용법에서부터, 상세한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교육합니다.

5).인터넷활용: 기본적인 인터넷 활용법에서부터, 상세한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교육합니다.

6).엑셀기초: 엑셀의 기본부터 활용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안내합니다.

7).엑셀활용: 엑셀의 기본부터 활용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안내합니다.

8).홈페이지제작: 기본적인 컴퓨터 운용,인터넷 활용에 자신이 있으신 분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멋있게 제작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9).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의 기본부터 활용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