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교육안내
교육안내

제목동료상담가 양성을 위한 동료상담장기강좌 수강생 모집2010-06-22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동료상담 리더로 입문하기!!
동료상담기초강좌의 각 테마에 관한 시나리오 작성과 완성!!

장애여성네트워크에서는 2010년 3월부터 장애여성을 수요자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여성가족부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장애여성네트워크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이하 어울림센터)에서는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유로 차별과 배제를 받아온 장애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참여를 위한 확대통합 프로그램의 하나로 동료상담가를 양성하기 위한 장기강좌를 실시한다.

동료상담강좌 장기과정은 7월 6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2시-5시) 서울여성플라자 열린마당에서 실시하며 중증장애여성에게 우선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중증장애여성으로 일본의 동료상담을 연수한 경험이 있는 동료상담가가 리더역할을 수행 하게 된다.

장기과정은 직접 동료상담가가 되어 보는 과정으로서 동료상담기초와 심화과정을 이수한 사람을 대상으로 전체 12강으로 나누어 진행 할 예정이다. 강좌에서는 기초강좌 테마(예, 동료상담에 대하여, 인간의 본질 등)에 대한 시나리오를 작성 완성하고 발표해 볼 예정이다.

또한 전 12회 과정을 이수한 사람을 대상으로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장기과정은 동료상담강좌를 리드할 수 있는 리더가 되기 위한 길로 들어서는 과정이 될 것이다.

참가신청 접수는 6월 30일(수)까지이며, 신청서는 장애여성네트워크 여성장애인어울림센터 홈페이지http://cafe.daum.net/dw8231680 에서 다운받아 접수(dwnetwork@hanmail.net)하면 된다.(02-823-1680)

* 기타 자세한 사항은 (http://cafe.daum.net/dw8231680/KkKF/10) 확인바랍니다.